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 Tip

2018 벚꽃축제 서울 경기 일정 정보

 

 

2018 벚꽃축제 서울 지역 정보 알려드립니다.


봄이 되 다양한 꽃 축제가 여기저기서 열립니다. 각 지역별로 여러가지 축제가 진행되는데 그 중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벚꽃축제 일정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인구가 가장 밀집되어 있는 서울 근교 경기권 포함하겠습니다.


유명한 영등포 여의도 벚꽃축제 4월 7일 부터 12일 까지 6일동안 진행됩니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길로 국회 뒷편 입니다. 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 또는 여의나루역을 이용하면 바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석촌호수 벚꽃 축제 4월 5일 부터 13일 까지 일정이 잡혀 있습니다. 석촌호수 일대에서 진행하며 여러 행사도 예정되어 있어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꽃 축제입니다.



서호 수변무대와 서울 놀이마당 그리고 동호중앙무대 에서 여러 공연이 펼쳐집니다. 뿐만 아니라 캐리커쳐, 벚꽃 풍선만들기, 반지만들기, 아트상품판매, 한국전통자수만들기체험 등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함께 즐기기에 좋은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부천 도당산 벚꽃 축제4월 14일 부터 15일까지 이틀동안 진행됩니다. 도당산 입구부터 가득 메운 벚꽃을 구경하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불꽃놀이와 LED 오색조명으로 저녁이 되면 장관을 이룹니다. 



또한 5곳에 거점이 있어 스탬프 투어를 할 수 있으며 각 코스를 완주하면 기념품 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완주증과 협찬부스에서 기념품을 제공합니다.




구로거리공원 벚꽃축제는 안양천 즉 구로5동에서 진행됩니다. 4월 7일 10시 부터 4시까지 입니다. 축제가 아니여도 이 근처가 굉장히 이쁩니다.



거리공원과 도림천역과 신도림역까지 이어진 도림천 제방 그리고 안양천 제방과 오리로 를 걸으면 벚나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꽃을 마음껏 볼 수 있습니다.



이 외 서울의 다양한 봄꽃길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로 7017 에서는 목련, 개나리, 산수유, 미선나무 등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중랑캠핑숲 에서는 배나무가 가득한 꽃길이 있으며 캠핑장이 있어 야외활동 하기에도 좋습니다.


북서울 꿈의숲 에서는 창포꽃과 다양한 공연을 즐기며 전망대에서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남산 은 다양한 봄꽃과 한옥마을 , 케이블카, N서울타워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뚝섬 서울숲 은 화려한 왕벚나무와 나비정원, 갤러리정원이 화려한 장관을 이룹니다.


어린이대공원 에서는 벚꽃이 가장 화려한 공원으로 손꼽힙니다.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봄소풍 장소 입니다.


서울대공원 은 화려한 벚꽃 뿐만 아니라 서울랜드와 동물원 등 이 있어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하기 좋습니다.


안산도시자연공원 은 서대문구청 뒤에 있습니다. 벚꽃 순환로가 있으며 박물관도 근처에 있습니다.



보라매공원 과 국립현충원 에서는 진달래와 붓꽃, 다양한 야생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현충원에는 수양벚꽃이 잔뜩 피어있습니다.


서서울호수공원 은 소리분수와 잔디광장이 있습니다. 피크닉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삼청공원 은 때죽나무 꽃과 벚꽃을 볼 수 있으며 삼청동 과 성북동의 맛집과 카페를 들릴 수 있어 데이트하기 좋습니다.


종로구 인왕산길 은 드라이브 코스로 좋습니다. 벚꽃을 포함한 개나리, 진달래 등 봄꽃이 만발합니다.


광진구 워커힐길 은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화려한 왕벚나무의 꽃이 그야말로 장관이 이루는 길입니다.


한강 은 다양한 야생화와 유채꽃을 볼 수 있습니다.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으며 운동을 하기에도 알맞은 장소입니다.


중랑천 에서는 벚꽃을 포함한 장미꽃, 창포, 유채 등 화려한 봄꽃을 즐기며 산책하기 좋은 길입니다.


서울 창포원 에 있는 붓꽃길을 소개 해 드립니다. 큰 규모의 봄꽃길로 130여종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붗꽃이 가득합니다.